[민선기의 드론세상][부산 해운대구] 아름다운 송정해변과 죽도공원

민선기 기자 승인 2024.08.17 09:00 의견 0
송정해수욕장과 죽도공원 전경.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송정 해변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변이다. 백사장과 깨끗한 바닷물로 유명하며, 수영, 서핑, 일광욕 등 다양한 해양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해변 주변에는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상점들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이다.

송정 해변은 잔잔한 바다와 멋진 모래사장으로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이 해수욕하기 좋은 곳이며, 탁 트인 푸른 바다와 빌딩 숲 사이로 솟아오른 푸르른 산의 전망까지 송정 해변은 어느 곳이든 훌륭한 경치를 자랑한다.

송정해수욕장 모습.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아름다운 풍경과 맑은 물, 넓은 모래사장이 있는 해안선으로 유명하다. 이 해변은 특히 서핑 문화로 유명해 초보자와 숙련된 서퍼 모두가 즐겨 찾는 곳이다. 송정해수욕장은 번화한 해운대해수욕장에 비해 한적한 분위기를 선사해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한적한 해변을 원하는 이들에게 선호되는 곳이다.

죽도공원 근처 송정항 전경.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부산 송정해수욕장 끝자락에 위치한 죽도공원은 송정해수욕장과 주변 포구 등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곳이다. 대나무가 많아 죽도라고 불렸으며, 산책하기에도 좋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부산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죽도는 원래 육지와 떨어진 작은 섬이었는데, 지금은 송정천에서 내린 모래로 바다가 메워져 육지와 이어져 있다.

죽도공원은 6.25 전쟁 이후 군의 작전 지구로 사용되다가 1990년대 초에 개방되었다. 소나무와 동백나무 및 대나무가 우거져 시원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다. 송정해수욕장보다 살짝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계단을 올라가면 탁 트인 경치가 펼쳐지며,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온다. 부산 송정 죽도공원은 소나무와 바다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장소 중 하나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