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난감한 상황이지요.
특히, 긴급전화를 기다리거나 송금이나 입금 또는 지불로 은행 앱을 사용해야 할 때 ,
전철이나 버스를 타야 할 때 등등전원이 나가면 엄청나게당황합니다.
당장 충전할 상황이 못 되면 분명 멘붕상태일겁니디.
그럴 때는 어떻게 하시나요? 충전기를 찾아다니거나,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거나,
아니면 그냥 꺼버리거나 하나요? 이런 방법들은 모두 번거롭거나 비효율적입니다.
그렇다면, 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바로 안드로이드폰의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10 이상의 OS를 탑재한 삼성, LG, 화웨이 등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휴대전화를 무선 충전패드처럼 사용하여 다른 휴대전화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휴대전화가 충전기가 되기도 하고 급충전이 필요할 때 큰 곁에 있는 지인이나 누군가에게 공유 기능을 허하고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자신이나 상대의 휴대전화에서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배터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공유 또는 무선 파워 공유라는 옵션을 찾아서 켜줍니다.
그러면 자신의 휴대전화가 무선 충전패드로 변합니다.
이제 다른 휴대전화나 기기를 자신의 휴대전화 뒷면에 대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배터리 공유 기능을 다시 끄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충전기나 보조배터리 없이도 다른 휴대전화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은 무선 이어폰이나 스마트워치 등의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고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자신의 휴대전화의 배터리가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휴대전화의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휴대전화의 배터리가 30% 이하로 떨어지면,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자신의 휴대전화와 다른 휴대전화나 기기의 접촉면이 잘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접촉면이 잘 맞지 않으면, 충전이 잘되지 않거나, 불안정하게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자신의 휴대전화와 다른 휴대전화나 기기의 온도가 너무 높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충전 속도가 느려지거나, 기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도가 높을 때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폰의 배터리 공유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능은 편리하고 혁신적인 기능이지만,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생활의지혜로 위기상황 을 모면하고 디지털일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