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기의 드론세상][호주] 포스트 캠벨 국립공원의 'Twelve Apostles'
민선기 겸임기자
승인
2024.01.12 13:45
의견
0
포스트 캠벨 국립공원(Port Campbell National Park)은 멜버른에서 약 3시간 거리 남서부에 위치한 빅토리아주의 국립공원이다. 약 1,500제곱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형과 야생 동물을 보유하고 있다.
포스트 캠벨 국립공원은 다양한 야생 동물의 서식지로 코알라, 캥거루, 왈라비, 펭귄 등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다. 포스트 캠벨 국립공원을 방문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가을(3월~5월)이나 봄(9월~11월)이며, 이 시기에는 날씨가 온화하고 파도가 잔잔하여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포스트 캠벨 국립공원은 해안가에 있는 석회암 형성물로 유명하다. 런던 아치, 로크 아드 협곡 등이 있다. 이 공원은 1,750 헥타르 (4,300 에이커)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1964년에 설립되었다. Great Otway National Park와 Bay of Islands Coastal Park와 인접해있다.
'Twelve Apostles'는 호주 빅토리아 주 해안에서 볼 수 있는 상징적인 바위 형성이다. 이 형성은 약 10만 년 전에 해안선 침식으로 인해 형성되었다. 석회암 암석은 바다의 파도와 바람에 의해 침식되어 깎여져 나갔다. Twelve Apostles는 12개의 석회암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둥은 평균 높이가 45미터에 달한다. 가장 높은 기둥은 58미터 높이이다. Twelve Apostles는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며, 이것을 보기 위해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Twelve Apostles를 방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배를 타고 가까이에서 보는 것이다. 배를 타면 이 형성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바다에서 솟아오른 기둥들의 위엄을 느낄 수 있다. 또는, Twelve Apostles Visitor Centre에서 전망대를 방문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이 형성을 멀리서 볼 수 있다. Twelve Apostles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가을(3월~5월)이나 봄(9월~11월)이다. 이 시기에는 날씨가 온화하고, 파도가 잔잔하여 배를 타기에 좋다.
Twelve Apostles라는 이름은 기독교의 12사도를 의미한다. 이 이름은 1840년대에 이 지역을 탐험한 선교사들이 붙였다. 그러나, Twelve Apostles가 원주민 문화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일부 원주민들은 이 형성을 신성한 장소로 여겼다고 한다.
Twelve Apostles는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대표하는 상징이며, 이 형성은 호주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이 공원에 관한 정보는 Parks Victoria 웹사이트에서 더 많이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