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보훈청] 보훈 힙(HIP)하게… 부산보훈이 젊어졌다!
- MZ·청소년 트렌드 파격적 문화체험 행사 개최
김잔듸 기자
승인
2024.04.16 20:07
의견
0
국가보훈부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전종호)은 오는 20일 오후 1시 서면 젊음의 거리에서 2024년 MZ·청소년 거리문화축제 ‘보훈 힙(HIP)하게’를 개최한다.
전 국민이 공연·예술·놀이 등 다양한 문화적 방식으로 보훈의 가치를 접하고 일상 속 보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4·19혁명 기념일을 계기로 부산 4·19혁명 진원지이자 청년 및 청소년들의 문화 1번지 서면 젊음의 거리에서, 지역사회 및 지역 방송사 KNN과 협업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자유/보훈/민주 3개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K-팝 커버댄스 경연대회 ‘댄싱위드더히어로’, 랜덤플레이댄스 ‘딩가딩가 스튜디오’, 스토어 체험마켓 ‘민주몽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보훈 힙(HIP)하게’ 행사장을 방문하여 인증샷을 촬영한 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여기보훈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20일부터 26일까지 여기서 보훈합니다 홈페이지(yogibohun.or.kr)에서 참여 가능하다.
전종호 청장은 “이번 보훈 힙(HIP)하게 청소년 거리문화축제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