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회관] 문화예술아카데미 2024 여름특강 수강생 모집

▣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문화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 시작
▣ 유윤종 음악전문기자, 김찬용 도슨트와 함께하는 공연, 전시 연계 특강 선보여
▣ 가족 프로그램 및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위한 특화된 강좌들로 구성

양은서 기자 승인 2024.05.27 15:17 의견 0
여름특강 포스터. /사진=부산문화회관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대표이사 차재근)은 올해 1월 10일 개관한 부산문화회관 배움터를 중심으로 하는 <2024 문화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개설한다. 앞으로 있을 기획공연과 기획전시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연계 특강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간다.

<2024 문화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은 오는 7월 6일을 시작으로 총 5개 분야, 9개 강좌로 연계강좌, 테마특강, 어린이 프로그램, 가족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되며 5월 28일부터 수강생을 모집에 들어간다.

강좌로는 ▲공연연계 ‘100년 후, 푸치니를 만나다’ ▲전시연계 ‘<모네에서 앤디워홀까지>를 이해하기 위한 교양 미술사’ ▲테마특강 ‘현명한 아트 컬렉터를 위한 아트테크 기술’ ▲테마특강 ‘현명한 투자자’ ▲테마특강 ‘꼭 알아야 할 와인 페어링’ ▲테마특강 ‘스트레칭 발레’ ▲어린이 프로그램 ‘어린이 발레’ ▲어린이 프로그램 ‘어린이 뮤지컬’ ▲가족 프로그램 ‘국악아 놀자’ 등으로 구성된다. 공연과 전시를 연계한 강좌는 부산문화회관의 기획공연 및 기획전시의 사전 이해를 도와 감상의 폭을 넓혀준다.

공연연계 강좌는 오는 8월 31일 ‘2024 부산오페라시즌’ 개막작으로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릴, 오페라 <나비부인>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강 ‘100년 후, 푸치니를 만나다’를 마련했다. 나비부인의 작곡가 자코모 푸치니 서거 100주년을 맞아 그의 일생을 살펴보고자 기획된 이 강좌에서는 음악전문기자 유윤종의 강의와 함께 푸치니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동양적인 정서와 아름다운 선율로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고의 걸작 오페라 <나비부인>을 보다 알차게 감상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준비한다.

전시연계 강좌는 오는 7월 2일부터 10월 26일까지 요하네스버그 아트 갤러리의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획전시 <모네에서 앤디워홀까지: 요하네스버그 아트 갤러리 특별전>을 전시해설가 김찬용의 특강으로 더욱 깊고 폭넓게 감상할 수 있다. 강좌 ‘모네에서 앤디워홀까지를 이해하기 위한 교양 미술사’를 통해 근대미술의 태동에서부터 인상주의의 탄생과 소멸, 현대미술의 완성,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미술사의 변화를 알아보고 작품들의 매력과 가치에 대해 이해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테마특강은 일상에 작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기획되었다. ‘현명한 아트 컬렉터를 위한 아트테크 기술’ 강좌는 아트테크, 즉 미술 작품 투자를 통한 재테크를 주제로 한다. 서울옥션, 케이옥션 외부 파트너 딜러인 이지영 강사와 함께 투자 가치가 있는 미술품을 알아보는 시야를 넓히고, 미술 시장의 구조를 살펴보며, 미술품 거래의 기술까지 갖춘 미술 작품 투자자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초보 투자자를 위한 ‘현명한 투자자’ 강좌는 현 대신증권 PB로 재직하고 있는 민현석 강사와 함께한다. 투자 원칙과 투자 태도를 다루며 재무제표 이해, 기업 가치에 대한 분석을 배워보면서 현명한 주식투자를 경험할 수 있다.

‘꼭 알아야 할 와인 페어링’ 강좌는 영국, 프랑스 등지에서 강사 인증을 받아 강의하고 있는 박경아 강사가 함께한다. 와인의 종류뿐만이 아닌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함께 알아보고 맛보며, 생활 속에서 다양한 음식과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스트레칭 발레’는 2019년부터 (재)부산문화회관 문화예술아카데미의 발레 강좌를 도맡았던 조우리 강사가 담당한다. 발레를 처음 접하거나 발레가 낯선 사람들도 따라 할 수 있는 기본 발레 수업으로, 매트 운동과 바 운동, 기초 스텝을 배워보고 자세 교정을 통해 바른 자세와 예술적 감성을 갖출 수 있다.

발레수업 전경. /사진=부산문화회관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대상으로 기획된 프로그램 ‘어린이 발레’ 는 문화, 예술의 첫걸음을 위해 흥미를 유발하는 놀이 발레 형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1~3학년 대상 강좌로 초, 중학교 무용 강사로 활동하는 박소희 강사와 배진아 강사의 지도로 함께한다. 발레와 친숙해지며 체형 교정과 성장 발달의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표현하는 창작 발레를 통해 정서 함양 및 리듬감 향상에 도움을 준다.

‘어린이 뮤지컬’ 은 초등학교 4~6학년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수의 공연 경력의 박지은, 신하람, 여지훈 강사와 함께 연기와 합창, 군무를 통해 서로 협업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며, 동시에 나를 마음껏 표현하며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뽐낼 수 있게 된다.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국악아 놀자’는 국악 강사 곽현아, 신하율 강사의 지도로 판소리와 타악기를 배워보는 시간을 통해 온 가족이 국악을 함께 즐기며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된다. 대상은 6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어린이 참가자와 가족(부모, 조부모, 이모, 삼촌 등) 중 1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다채로운 <2024 (재)부산문화회관 문화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의 수강 신청은 오는 28일(화)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전화예매(051-607-6000) 및 홈페이지의 아카데미 카테고리(https://ticket7.bscc.or.kr/Academy/Course/Index)에서 수강 신청 가능하다. 복지 할인 및 정기회원 할인, 아카데미 수강 시 수강 기간 중 무료 주차권 제공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