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기의 드론세상][이탈리아] 118개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수상 도시 베네치아

민선기 겸임기자 승인 2023.11.22 10:30 의견 0
베네치아 산마르코 광장의 야경./ 사진=민선기 겸임기자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아드리아해에 접해 있는 곳이다. 118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운하가 도시 전체를 관통하는 독특한 도시 구조로 되어 있고 전 세계적으로 베네치아는 수상 도시이자 로맨틱한 도시로 손꼽힌다.

베네치아의 곤돌라./ 사진=민선기 겸임기자

과거 이곳은 베네치아 공화국의 수도였으며,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에는 유럽의 해상무역과 금융의 중심지였다. 베네치아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산 마르코 대성당, 두칼레 궁전, 탄식의 다리, 카날 그랑데 등 유명한 관광지와 건축물들이 많다.

또 유리공예와 레이스 공예의 섬인 무라노섬과 부라노섬도 베네치아의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매년 열리는 베네치아 비엔날레, 베네치아 영화제, 베네치아 카니발 등 문화 행사 또한 인기가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베네치아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평가받으며, 물의 도시, 아드리아해의 여왕, 가면의 도시 등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풍경./ 사진=민선기 겸임기자

화려한 색채의 집들이 늘어져 있는 아름다운 풍경의 베네치아. 봄에는 꽃이 피고 가을에는 단풍이 드는 등 사계절마다 눈을 뗄 수 없는 풍경을 보여주는 이탈리아 베네치아 여행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