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롭스크는 러시아의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아모르 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와 풍부한 문화가 매력적이다. 하바롭스크에서는 러시아 전통 음식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한국, 터키, 조지아 등 다양한 나라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Amur Restaurant는 하바롭스크의 최고급 레스토랑으로, 아모르 강을 바라보며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과 러시아 토착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격은 비싸지만 서비스와 분위기가 좋다.
Kabachok는 우크라이나 레스토랑으로, 펠메니, 보르시, 코틀렛 등 우크라이나 전통 음식을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아늑하다.
Regent는 일본, 유럽, 한국, 러시아 요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 레스토랑이다. 스시, 파스타, 비빔밥, 보르시 등 원하는 음식을 골라서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적당하고 서비스도 친절하다.
Pyong Yang은 북한 식당으로, 평양냉면, 김치볶음밥, 오징어볶음 등 북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북한의 문화와 분위기도 느낄 수 있으며 가격은 저렴하고 맛은 싱거운 편이다.
러시아의 대표 음식은 펠미니(전통 만두), 블리니(러시아식 팬케이크), 샤슬릭(꼬치 고기), 우하(생선 맑은 국), 보르시(전통 비트 붉은 국), 피라슈키(러시아식 만두), 드라니키(러시아식 감자 팬케이크), 메도비크(러시아 전통 꿀 요리), 시베리아 펠메니, 까르푸치노(수박 맥주)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러시아 음식은 일반적으로 소금과 후추가 많이 들어가있다. 맵거나 짠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주문할 때 주의하길 바란다. 다양한 가격대의 음식점들이 있기에 자신의 예산에 맞는 음식점을 찾으면 된다. 대부분 음식점은 영어 메뉴를 제공하지 않기에 간단한 러시아어를 배우거나 번역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