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기의 드론세상][전라남도 여수] 아름다운 해안선을 가진 여수 여행

민선기 기자 승인 2024.08.27 09:00 의견 0
여수해상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전경.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여수시(麗水市)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동남부 여수반도에 있는 시다. 면적은 512.26km²이고, 해안선 길이는 879.03km이며, 365개의 부속 섬이 있다.

임해산업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에 GS칼텍스, LG화학, 롯데케미칼, 여천NCC 등 264개 기업이 입주하여 석유화학 공업이 발달했다.

여수는 아름다운 해안 경관과 역사적인 유적, 문화 체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많은 관광 명소가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명소가 조화를 이루는 인기 있는 관광지로,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여수해상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전경.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여수는 자연적인 아름다움이 서려 있다.

여수는 맑은 푸른 바다와 수많은 섬들로 유명하다. 특히 오동도는 울창한 동백꽃과 아름다운 산책로로 유명하다.

만성리 검은모래해변과 같은 아름다운 해변이 있으며, 독특한 검은 모래와 훌륭한 수영 조건으로 유명하다.

또한 여수는 녹색 언덕과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수많은 하이킹 코스와 바다와 도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절경을 제공한다.

여수 하멜등대 모습.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향일암은 절벽에 위치한 고대 사찰로, 영적인 안식처와 놀라운 바다 전망을 볼 수 있다. 순례자와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장소다.

전설적인 한국 해군 사령관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이순신광장은 장군의 대형 동상과 역사적 전시물을 갖추고 있다. 거북선공원은 조선 시대에 사용된 유명한 거북선의 복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인터랙티브 전시물과 역사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은 2012 여수 엑스포를 위해 개발됐으며, 멀티미디어 분수 쇼인 Big-O Show와 한국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중 하나인 아쿠아 플래닛 등 다양한 명소가 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을 연결하며, 도시와 해안선의 파노라마 뷰를 선사한다.

매년 열리는 여수 국제 불꽃놀이 축제는 화려한 불꽃놀이로 하늘을 밝히며 전국에서 많은 인파를 끌어모은다. 도시의 해양 유산을 기념하는 여수 거북선 축제는 재현 행사, 퍼레이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포함한다.

거북선공원에 전시된 거북선 복제품 모습.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여수는 자연의 경이로움, 역사적 명소, 현대적 명소, 그리고 문화적 경험이 어우러진 다채롭고 풍부한 경험을 찾는 여행객에게 꼭 방문해야 할 목적지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