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기관 운영·윤리경영으로 공공부문 ESG 경영 선도

X

보훈공단 '한국 ESG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26일 제4회 한국 ESG혁신정책 대상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 ESG혁신정책 대상은 한국정책학회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공기관 등을 선정해 시상하며, ESG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보훈공단은 'ESG로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는 의료·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을 비전 삼아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매년 전략과제를 수립해 ESG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이사회 운영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 중심의 경영 개선 활동을 강화하고, 비상임이사의 전문 역량을 적극 반영하는 등 지배구조를 혁신했다.

또 청렴 도약의 해 선포, 매월 청렴공감 캠페인 전개, 기관장 주도의 소통 활동 등 윤리·청렴 경영 문화를 확산했다.

이밖에 '3선(三線) 방어체계'를 운영하는 등 내부통제 시스템을 고도화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윤종진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공기관에 특히 중요한 지배구조 분야에서 보훈공단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투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이 믿을 수 있는 ESG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X

보훈공단 '한국 ESG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