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병원·보훈요양원 경험담으로 보훈 가치 되새겨…43명 시상

X

광복 80주년 기념 감동 사연 대국민 공모전./ 사진=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보훈, 기억을 잇는 감동 사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이 보훈병원과 보훈요양원에서 직접 겪은 감동적인 경험과 소중한 기억을 나누며 보훈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했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 발표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금상 2명에게는 각 10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이, 은상 40명에게는 커피 교환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보훈공단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큐아르(QR)코드와 보훈공단 SNS의 구글폼(https://buly.kr/1GK5DPR)을 통해 사연을 접수할 수 있다.

윤종진 이사장은 "이번 감동사연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보훈공단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보훈병원과 보훈요양원에서의 감동적인 순간을 함께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훈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나아가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책임지는 공공의료복지기관으로 전국 6개 보훈병원과 8개 보훈요양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