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 행복일자리 업무협약식 개최

이근춘기자 승인 2023.09.22 10:51 의견 0

서울지방보훈청 지난 21일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제대군인을 우대하는 6개 기업을 초청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서울지방보훈청


서울지방보훈청(청장 나치만, 이하 서울청)은 지난 21일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제대군인을 우대하는 6개 기업을 초청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인터비즈시스템, 갑진개발(주), ㈜지인시스템, ㈜아람코코리아, ㈜에어시스원파트너스, ㈜카체크 등 제대군인 고용에 적극적인 6개 기업대표 및 임원 참석했다.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기업 대표와 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제대군인지원센터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있는 인재가 매칭 될 수 있도록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제대군인이 취업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직업교육훈련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이동환 대표(주식회사 인터비즈시스템)는 “회사에 필요한 인재를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책임감과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제대군인 인력풀을 추천해주는 센터와 협력관계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을 채용하여 기업과 제대군인들이 상생하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다른 기업 대표 및 임원들도 이에 동의하며 센터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제대군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제대군인 채용에 적극적인 우수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오고 있다. 특히 2023년 제대군인 주간(10. 10. ~ 13.)을 맞이하여 올해 선정된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국가보훈부장관 명의의 「고용 우수기업 인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