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기의 드론세상][호주] 마이너스 레스트 초등학교와의 교류활동

민선기 겸임기자 승인 2024.04.03 23:02 의견 0
호주 마이너스 레스트 초등학교와의 교류활동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마이너스 레스트 초등학교는 호주 빅토리아 주 발라라트의 교외인 마이너스 레스트에 위치한 공립학교이다. 이 학교는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347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체육, 시각 예술, 공연 예술, STEM, 원주민 문화 등 다양한 과목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학교는 1858년에 설립되었으며 현대적인 시설과 기술을 갖추고 있다.

마이너스 레스트 초등학교는 학업 우수성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호주 교육부로부터 우수 학교로 선정되었다. 또한, 학교는 지역 사회 참여에도 적극적이다. 학교는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연계하고 학생들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태권도 격파 시범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사

한국과 호주 초등학교의 교류 활동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 교환 프로그램'은 한국과 호주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서로의 나라를 방문하여 일주일에서 한 달 정도 함께 생활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서로의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문화 체험을 하며, 친구를 사귀는 기회를 갖는다.

'교사 교환 프로그램'은 한국과 호주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서로의 나라를 방문하여 교육 현장을 경험하고,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사들은 서로의 교육 시스템과 교수법을 배우고,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교환한다.

단소 불기 시범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공동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과 호주의 초등학교가 공동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함께 수업을 듣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협력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교류 활동을 통해 한국과 호주의 초등학생들은 서로의 나라와 문화에 대해 배우고, 친구를 사귀며,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다. 또한, 교사들은 서로의 교육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호주 교장 선생님께서 한국에 방문했을 때 받은 하회탈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한국과 호주 초등학교의 교류 활동은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글로벌 마인드 함양 : 학생들은 서로의 나라와 문화에 대해 배우고, 친구를 사귀며,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다.

교육의 질 향상 : 교사들은 서로의 교육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문화 교류 활성화 : 양국 간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호 관계를 증진할 수 있다.

한국과 호주 초등학교의 교류 활동은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