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교수님이 직접’ 고교생 전공·진로상담 행사 개최

- ‘고교생을 위한 ZOOM IN! 나의 전공찾기’ 23, 24일 개최

이근춘 수석기자 승인 2025.01.23 17:36 의견 0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대학교수가 직접 전공과 진로를 상담해 주는 행사를 개최했다.

국립부경대학교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대학교수가 직접 전공과 진로를 상담해 주는 행사를 개최하고 잇다. /사진=부경대

국립부경대 입학본부(본부장 박인호)는 23일 오후 대연캠퍼스 부경컨벤션홀에서 ‘고교생을 위한 ZOOM IN! 나의 전공찾기’ 행사를 열었다.

23, 24일 양일간 일정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부산, 울산, 경남 등 지역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입시 준비에 나서는 고교생들에게 대학 입학 정보를 제공하고, 전공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국립부경대 교수 27명이 직접 고교생들과 1대 1로 상담을 진행했다. 전공홍보단(부경자이로)과 입학홍보대사(부경나래) 등 재학생 34명도 고교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교수들은 각 학과(전공)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진로상담을 진행했다. 재학생들은 전공멘토로 나서 전공 정보와 함께 고교생들이 궁금해할 대학 생활을 소개했다.

입학관리과도 별도 부스를 마련해 입학사정관을 중심으로 입학상담 및 진로설계 컨설팅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국립부경대는 교육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운영하며 학생의 입시부담 완화와 고교교육 내실화 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