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기의 드론세상][러시아] 하바롭스크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다, 레닌 광장
민선기 겸임기자
승인
2024.02.07 18:18
의견
0
하바롭스크의 레닌광장은 러시아 하바로프스크에 있는 광장이다. 모스크바 붉은 광장 다음으로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광장이다. 레닌광장은 1864년 하바롭스크가 설립되면서 조성되었다. 당시에는 '새로운 광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지만, 1924년 블라디미르 레닌이 사망하자 그의 이름을 따서 '레닌광장'으로 개칭되었다.
레닌광장은 하바롭스크의 상징적인 장소로 여겨진다. 광장의 중심에는 레닌의 동상이 세워져 있으며, 광장 주변에는 정부 청사, 박물관, 극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레닌광장은 하바롭스크 시민들의 일상적인 휴식 공간이자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매년 5월 9일에는 레닌광장에서 승전 기념 행사가 열리며, 크리스마스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레닌광장 중심에 세워진 레닌 동상은 높이 10미터에 달하는 대형 동상이다. 1970년에 세워졌으며 레닌의 혁명적 정신을 기리고 있다. 레닌광장 서쪽에 위치한 하바롭스크 시립 박물관은 하바롭스크의 역사와 문화를 전시하는 박물관이다. 1895년에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유물과 자료를 통해 하바롭스크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다.
레닌광장 북쪽에 위치한 하바롭스크 오페라 및 발레 극장은 러시아에서 가장 큰 오페라 및 발레 극장 중 하나이다. 1894년에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있다. 레닌광장은 하바롭스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꼭 방문해볼 만한 곳이다. 하바롭스크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누려보자.
저작권자 ⓒ 한국유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